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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맛집.jpg

 

맛의 고장 광주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메리칸 다이닝펍 ‘어나더키친(Another Kitchen)’과 ‘뉴욕브레드’의 주인장인 김유번 대표의 말을 들으면 실마리가 조금 풀릴 것 같다. 
“뻔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외식 트렌드란 고객이 원하는 것 속에 숨어있다.” 이렇게 말하는 김유번 대표가 운영하는 맛집은 서울 강남에 내놔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사진을 찍게 만드는 메뉴의 비주얼 덕분에 방송도 여러 번 탔다. 
가성비 있는 메뉴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Another Kitchen’은 현재 광주 상무 1호점과 수완 2호점에 이어 3호점인 나주혁신점, 4호점인 대전유성점 등 전국구로 가맹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2016년 김 대표가 두 번째로 론칭한 정통 뉴욕 수제버거 전문점 ‘뉴욕브레드’도 광주의 상무지구점, 충장로점, 수완지구점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김 대표는 광주 지역에서 3대째 식자재 사업을 하는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식품 사업을 피부로 접하면서 자랐고 가업을 이어받아야 하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격변하는 식품 제조 유통업의 환경 변화는 김 대표의 가업 계승을 불투명하게 만들었다. 식자재를 잘 안다고 해도 외식업에 도전하는 일이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러 번의 시행착오 경험과 젊은 감각이 어우러져 이제는 정통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꿈꿀 정도로 성장했다. 덕분에 3대째 이어온 가업도 그의 사업 성공과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젊은 감각과 창조적인 도전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가업을 잇는 데 성공한 것이다. 

24cm 타워버거,
세상에 없던 버거를 만들다
2016년 2월에 오픈한 ‘뉴욕브레드’는 미국식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경쟁 무기는 ‘거대함’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에 익숙한 고객들에게는 깜짝 놀랄 가격이지만, 일반 버거의 5배 크기인 24cm 거대한 타워버거를 보면 가성비에 반하게 된다. 
2만5000원대 가격인 뉴욕자이언트버거는 스테이크와 새우튀김 신선한 토마토 등 총 20여 가지의 다양한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성인 두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한 끼의 가치를 제공한다. 햄버거 패티를 기호에 따라 직접 고를 수도 있다. ‘뉴욕자이언트버거’는 ‘뉴욕브레드’의 자랑이자 광주 시내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 
자이언트버거 외에도 판매하고 있는 모든 햄버거는 유기농 빵을 기본으로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수제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맥주와 함께 뉴욕마르게리따 피자 외 3종의 수제피자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옐로우, 그린, 레드 3가지의 ‘프레쉬’ 라인 음료도 상큼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수제버거와 피자, 엘본 스테이크 등의 메뉴가 점심식사, 브런치, 저녁까지 운영되고 있어 수완점의 경우 월 평균 9000만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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