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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동부 최대 생활정보지 벼룩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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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에 반려동물 관련기능 출시

 

한국가전.jpg

 

국내 중견·중소 가전업계가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저출산·고령화 추세 등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시장 규모도 커지자, 자연스럽게 시장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려동물 시장은 날로 급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전체의 21.8%로 2012년보다 4%  증가했다. 또 한국의 반려동물 관련시장은 2017년 2조9천억원으로 성장했고, 2020년에는 5조8천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지난해와 올해 중견·중소 가전업체들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기능을 다수 탑재한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온풍기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가장 활발하게 출시되는 제품은 공기청정기다. 제습기로 유명한 위닉스는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인 '위닉스 펫'을 출시했다. 위닉스에 따르면 해당 공기청정기는 '펫 전용 필터'를 제공해 반려동물의 털날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산소이온 발생장치를 탑재해 밖에서 유입된 실내 공기의 유해세균·바이러스를 99.9% 제균하는 기능을 갖췄다.  
청소기 분야에서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가 반려동물 맞춤형 기능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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