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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세 청년 남대광 Blank대표…연매출 1200억

소셜네트워크, 콘텐츠, 커머스 결합…내년 상장 

 

Screen Shot 2018-12-09 at 11.06.41 AM.png

 

회사 설립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15억원, 지난 2017년에는 약 50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가파른 성장을 일궈낸 스타트업 대표가 있다. 바로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의 이야기다. 

 

최근 남대광 대표는 이건희 삼성 회장이 거주하는 서울 삼성동 자택 앞집을 현금 62억원에 구매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남대광 대표는 소셜네트워크 미디어를 활용한 사업가로 꼽힌다. 그는 소셜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방식으로 사업을 키웠다.  

 

그가 SNS를 활용한 사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과거 이력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세웃동)’, ‘여자들의 동영상(여동)’, ‘남자들의 동영상(남동)’ 등 영상 큐레이션 채널을 구축해 인기를 끈 바 있다. ‘세웃동’ 채널은 130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며 카카오스토리 단일 플랫폼 중 최고 인기계정으로 분류되기도 했다. 

 

특히 남 대표는 수많은 영상 콘텐츠를 직접 큐레이션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접해왔다.  

 

이후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과 니즈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파악,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해 판매하는 커머스를 새롭게 구상하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창업한 스타트업이 바로 ‘블랭크TV’ 현재의 ‘블랭크코퍼레이션’이다.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제조사들과 협업을 통한 참신한 기획제품 생산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한 동영상 콘텐츠 마케팅으로 스타트업 성공 신화를 만들었다.

 

벤처캐피탈업계에 따르면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매출 성장세와 시장 점유율을 고려했을 때 앞으로 신주 투자 유치에서 5천억 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불과 2년전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블랙몬스터’로 시작해 현재 ‘바디럽’, ‘닥터원더’, ‘공백0100’ 등 뷰티, 생활건강, 애견, 패션 등 18개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230여 가지의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출발은 단순했다.

 

남 대표는 2016년 일반인의 제품 체험의 평가 등을 촬영한 동영상을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리기 시작했다. 동영상을 보고 흥미를 느낀 소비자들이 연결된 판매 홈페이지로 이동해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일반인들의 사용후기를 담은 동영상의 인기가 상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대표 제품인 ‘악어발팩’과 ‘마약베개’는 2018년 상반기 누적 판매량이 각각 141만 개, 80만 개를 돌파했다.  

 

생활과학제품,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엠와이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스프레이형 다리미 제품 ‘핌스프레이’는 2017년 7월 출시한 뒤 한 달 만에 페이스북에서 제품 소개 동영상이 160만 건의 조회 수를 달성했다. 

 

송표 엠와이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협업 이후 핌 스프레이가 18만 개가 팔려나가 매출이 10억 원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남 대표는 1985년 태어나 한양대 경제금융학부를 졸업했다.

 

기업의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을 하면서 ‘유머 동영상’이 엄청난 호응을 받는 것을 보고 이것을 아예 사업으로 해보자고 마음 먹었다. 2012년 페이스북에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 페이지를 개설해 큰 인기를 누렸다.

 

콘텐츠 제작회사 ‘메이크어스’ 채널유통팀 이사로 일하다 2016년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블랙몬스터’를 론칭해 ‘블랭크TV’를 세우고 사업에 뛰어들었다.

 

 

남대표는 내년에 기업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Screen Shot 2018-12-09 at 11.06.36 AM.png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 / 블랭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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