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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모바일 앱 분야 1위 등극 눈앞에…

 

유튜브.jpg

 

구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한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야 1위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월간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이 최근 2년 사이 두 배 이상 성장하면서 네이버를 따라잡고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근접했다. 동영상 확대, 젊은 층 이용 행태 변화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통계·분석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유튜브 모바일 앱 이용자의 체류 시간은 약 2118만시간인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카카오톡 모바일 앱 이용자 체류 시간은 2436만시간, 네이버는 1473만시간이었다. 페이스북은 561만시간, 인스타그램은 168만시간을 기록했다. 
유튜브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 서비스 가운데 가장 크게 성장했다. 유튜브는 한국내 동영상 플랫폼을 장악하며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분석된다. 
인터넷업계에서는 유튜브가 당분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튜브의 성장은 동영상 이용 행태 변화와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10~20세대 사이에서 유튜브를 검색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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