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와 BMW 5시리즈처럼 끈덕지게 라이벌 관계를 이어가는 차도 드물다.
이 두 차는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카 자리를 놓고 오랫동안 경쟁하고 있다. 초반엔 디젤 세단 열풍을 일으킨 BMW 520d를 주축으로 5시리즈가 우세했으나,현재는 E 클래스가 압도적이다. 올해 7월까지 5시리즈는 8,676대, E 클래스(쿠페, 카브리올레 제외)는 2만1,156대가 팔렸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해 신형 E 클래스를 출시하면서 S 클래스에서 선보였던 각종 주행보조 장치를 넣었다. E 350d에도 자동으로 주차하는 ‘파킹 파일럿’과 앞 장애물을 스스로 감지해 제동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등의 첨단 장치들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 교통사고 때 발생하는 충돌 소음으로부터 청각을 보호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BMW 5시리즈 역시 7시리즈에서 선보였던 제스처 컨트롤이 들어갔다. 룸미러 인근에 있는 센서가 손동작을 감지해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볼륨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반자율주행’이라고도 부르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속도를 설정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선택한 다음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장치를 활성화하면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도 스스로 주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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