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상태

by 벼룩시장01 posted May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creen Shot 2018-05-12 at 1.04.03 PM.png

 

눈에 띄는 신체 변화만으로도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대표적으로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예가 손톱과 입술이다. 손톱의 상태만으로도 건강의 문제점을 알 수 있듯 입술의 색깔과 상태만 봐도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입술색에 따라 건강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자.

 

새파란 입술

날씨가 추운 날 혹은 긴장했을 때 몸속 산소포화도가 떨어짐에 따라 입술의 색이 새파랗게 변할수 있다. 이럴 때 추위나 긴장감의 문제가 해결돼 입술색이 돌아오지만, 만약 입술과 함께 손톱이나 귀의 색이 같이 변할 때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사인일 수 있다.하루 이상 이러한 증상이 지속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창백한 입술

창백한 입술의 색은 빈혈 증상일 수 있다.빈혈의 경우 어지럼증 등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비타민과 철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붉은 입술

붉은색의 입술을 건강의 상징으로 생각하지만 지나치게 입술이 붉다면 건강 이상이 있는지 검사해봐야 한다. 스트레스나 높은 체온으로 입술이 빨갛게 변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때문에 붉어질 수 있다. 

 

검붉은 입술

입술의 색이 검붉어진다면 식습관의 문제를 연관할 수 있다. 평소 지방이 많은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 혹은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다면 입술의 색이 검붉어질 수 있다. 이럴 때 식습관을 조절해 몸에 채소와 과일을 가까이하는 식습관을 챙겨야 한다.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