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을 팔면 2년 징역? 세계 곳곳에서 금지된 음식들

by 벼룩시장01 posted May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creen Shot 2018-05-12 at 1.01.22 PM.png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먹을 수 없다면 그림의 떡일 뿐이다. 역사적으로 많은 먹거리가 있었지만, 돈을 지급하고 싶어도 먹을 수 없는 음식들이 각각 나라마다 존재한다. 음식 판매가 금지된 이유 중 환경오염, 비인간적인 생산과정, 문화적 관습 등이 있다. 그렇다면 유명한 음식 중 금지된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쉽게 구할 수 있는 껌,싱가포르는 금지한다면 의아해 할 것이다. 싱가포르가 껌 씹는 것을 금지한 것은 청결 때문인데 싱가포르는 청결을 신경 써 껌으로 거리를 더럽혀지거나 제거하는데 비용을 쓰고 싶지 않아 1992년 껌을 수입과 판매 금지 했다. 싱가포르에서 껌을 판매한다면 최고 2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다.

 

푸아그라

푸아그라는 채취 과정이 잔인하다고 해서 오랜 기간 논란이 되어 온 음식이다. 현재 푸아그라는 이탈리아, 덴마크, 독일 등에서 금지나 제한된 음식이다. 푸아그라는 거위나 오리의 간을 10배 크기로 키워 만들어졌는데 간을 키우기 위해 튜브를 이용, 강제로 음식물을 주입해 오랫동안 동물보호단체들이 금지법을 촉구했었다.

 

케첩

우리 식생활에 흔히 볼 수 있는 케쳡, 프랑스에서는 어린이 식단에 케첩을 제한하고 있다. 이런 제한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프랑스 전통 요리를 보존을 위한 노력 때문이다. 미각이 발달하지 않은 어린이들에게 자극적인 케첩을 섭취하게 하면 프랑스 전통요리의 맛을 느낄 수 없게 된다는 이유로 제한하였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