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의 4가지 효능

by 벼룩시장 posted Jun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박.jpg

 

여름철 대표 과일로 꼽히는 수박에는 95%가량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이 수분은 몸속의 열을 밖으로 방출시켜 주며, 삼투압 현상을 조절해줘 땀을 많이 흘려 체내 수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수분 균형을 맞춰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박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이러한 뜻밖의 효능들을 제대로 하나하나 살펴보자.  

 

라이코펜

수박은 빨간 속살에는 많은 양의 라이코펜을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라이코펜의 효과를 보고 싶다면 수박을 실온에 보관해 주는 것이 좋다. 

 

근육통 완화

운동하기 전, 수박주스를 마신다면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다. 수박에는 시트룰린(Citruline)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축적되는 젖산이나 암모니아 등의 독소를 제거한다. 또한,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 흐름을 개선해주며 심혈관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 

 

천연 마사지 팩

수박껍질은 수분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팩으로 활용하면 피부 보습 및 미백효과, 기미 잡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수박껍질을 얇게 썰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차가운 상태로 팩을 하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구충작용

수박씨에는 20%의 단백질과 30%의 지방질, 칼슘, 무기질, 비타민B 등이 많이 들어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준다. 또한, 수박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은 ‘쿠쿠르비틴’은 기생충에 대항하는 구충작용을 하여 회충예방제가 된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